겁나게 동의하는 내용이 있어 퍼왔네요. 돈 못 버는 사람의 4가지 특징이라고 하는데…페이스북에서 머니맨이라고 검색하면 에세이 쓰시는 분이 계신데, 공감이 되는 내용이 많습니다.
공감이 가는 내용이 많아 가져와 봤습니다.
돈 못 버는 사람의 4가지 특징
“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건 정신병 초기증세다.”
– 알버트 아인슈타인
정반대 두 부류를 자주 본다. 내 클라이언트들은 대체로 부자라 부자의 습성을 보이고 동료들은 어렵게 자란 친구들이 많아 대체로 가난한 사람의 습성을 보인다. 상반되는 성향의 두 부류를 오래 관찰하다 보니 돈 못 버는 사람의 몇 가지 특징을 발견하게 됐다.
1. 쿠폰과 할인에 집착한다
할인에 집착하는 건 성향상 좋지 않다. 최저가나 할인 쿠폰 찾느라 몇 시간씩 낭비하는 사람이 많다. 항상 시간이 돈보다 더 비싸다고 믿어야 하는데 가난할수록 시간의 가치를 우습게 여긴다. 왜 그러는지 이해는 하지만 그럴수록 더 독하게 마음먹고 고쳐야 하는데 이런 타입은 늘 자신만의 방식이 있다며 그런 성향을 고수한다. 가난은 스타일이 아니다.
2. 목적 없이 인터넷 한다
재밌고 하찮은 일일수록 시간을 빠르게 소진한다.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좀 놀다 보면 반나절은 금방이다. 지금 하는 행동이 무엇을 위해 하고 있는지 정신 똑바로 차리고 생각해야 한다. 하루하루 대충 즐기며 사는 게 철학인 것처럼 주장하는 사람도 많은데 아픈 가족 병원비 하나 못 내는 상황이 오면 자신의 하찮은 삶이 철학일 수 없음을 깨닫게 된다.
3. 미루는 게 일상이다
무언가를 생산해 판매가 이뤄졌을 때 돈은 생긴다. 생산적인 시간을 보내야 수익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미다. 하지만 생산적인 일은 대체로 재미가 없다. 그래서 돈 버는 건 다 어렵다고 하는 거다. 사람들은 재미없는 건 늘 마지막에 하려고 한다. 방학 때 일기를 마지막 날에 몰아 쓰는 것도 일기 쓰기가 재미없어서다. 재미없다고 일을 미루면 돈을 못 번다.
4. 일상에 변화가 없다
뛰어난 사람은 두 가지 핵심 능력이 일반인과 차원이 다르다. 하나는 ‘지적 호기심’이고 다른 하나는 ‘문제 해결 능력’이다. 대체로 소득이 높은 분들은 이 두 가지가 매우 탁월하다. 호기심이 어찌나 왕성한지 세상 모든 일에 관심 있는 분도 있다. 그렇게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수많은 문제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풀어나간다. 이런 분들은 발전하는 게 눈에 보인다.
돈 못 버는 사람이 어떤 특징을 보이는지 알았다면 그렇게 안 하면 된다. 지금 그렇게 하고 있다면 그걸 버리면 되고 아무것도 해당하지 않는다면 계속 더 열심히 살면 된다. 여기에 속한다고 열 낼 필요 없다. 누구나 어느 정도 가지고 있는 속성이고 나 또한 그렇다.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. 삶이 나아지길 원한다면 끊임없는 변화가 필요하다.
숨김없는 정보를 보고싶다면, ㅈㅇ을 찾아주세요.
베팅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노하우 TIP 알려드려요.